달그락 최고의 의사결정 기구 '달그락청소년자치기구연합회' 정기총회 > 주간달그락

본문 바로가기


주간달그락

주간달그락

달그락 최고의 의사결정 기구 '달그락청소년자치기구연합회' 정기총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2-06 16:08 조회38회 댓글0건

본문

95577e7414a3e7968d49f0bd3a210535_1707203273_1359.jpg



달그락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은 달그락청소년자치기구연합회에 소속되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청소년들의 연합활동을 논의하고, 아이디어를 모으는 정기총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제8차 정기총회에서는 연합회 활동보고, 회비사용내역 보고, 각 자치기구별 활동 보고 후 안건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사말씀으로 함께하신 정건희 소장님께서는 달그락 자치활동의 목적에 대해 설명하시며 "청소년이 자기삶에 참여하고 생명과 공생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자치활동을 하고 있다."며 청소년 조직들이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시민으로서 움직이는 이고 있으며,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함을 강조하시기도 했습니다. 올해로써 달그락 10년이 되었는데, 앞으로의 10년을 기대하는 마음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조민지 회장은 연합회 활동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4.16 세월호 추모활동을 시작으로 환경과 인권을 주제로 활동했던 상상캠프, 청소년 친화 정책을 개발 및 제안하는 참여포럼, 친목회, 체육대회 등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함께한 여러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1년 동안의 달그락 활동들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제 8기 Only 대표자회에서 모든 공약을 이행했다는 것도 기억에 남는데요. 달그락 내 작은 매점인 '달짠달짠' 운영, 우리가 쓰는 공간인 만큼 직접 청소를 하자고 제안했던 달그락 정기 대청소, 지역 시민들과의 연대 및 전북지연 연합 활동 진행 등이 있었습니다. 공약으로 진행된 체육대회를 통해 청소년들과 많이 친해 질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각 자치기구 대표 청소년들은 1년동안 진행한 자치기구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정기모임부터 방학활동, 청소년모집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F5 미디어 자치기구 청소년들은 최근에 제작한 맛집 소개 쇼츠를 최초 공개 하기도 했습니다.
 
정기총회는 달그락 연합횔동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논의하고 결정하는 자리인데요. 1월 대표자회의를 통해 미리 정기총회 안건을 정하고, 회칙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표 청소년들은 더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보고 싶어서 회비를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올리는 방안에 대해 제안하였는데요.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안건이 통과되기도 했습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관리하는 연합회비이다 보니 청소년들도 믿고 회비를 조정하는 것으로 결의하였습니다.
 
이제 달그락에는 새로운 회장단이 꾸려질 예정입니다. 제 9기 달그락자치기구연합회 회장단 후보가 등록 될 예정입니다~ 10년 동안 많은 변화와 역동이 있었습니다. 여전히 청소년들을 달그락 거리며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을 더욱 다양한 활동을 고민하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간달그락 목록

게시물 검색

(사)들꽃청소년세상전북지부 / 대표: 정건희 / 사업자등록번호: 476-82-00028 / 주소 : 전북 군산시 월명로 475-1(월명동) 3층 청소년자치연구소
TEL : 063-465-8871 / FAX : 063-466-8871 / 이메일 : jbyar@daum.net / 업무시간: 화-토 10:00 ~ 19:00
Copyright (C) 2020 Youth autonomy worker's office. All rights reserved.